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 겨울 공략을 하고!! 이번엔 정말 마지막!!

겨울 공략편에서 나왔던 문구 기억나시나요!?

'과거를 바꿔라'

네! 오늘은 과거를 바꾸러 진행을 하겠습니다!!

이번 과거를 바꾸는 공략은 딱딱 포인트만 잡고서 간단히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과거를 바꾸자!! / 봄으로 이동하자!

이번 과거를 바꾸는 편에서는 제일 중요하게 알아야 하는건 저번 겨울 편에 나온 액자 옆에 써있는 시간입니다!!

요요요!! 시간들을 잘 기억해주시고요!! 계절에 맞는 시간을 기억하셨다가 그 시절의 시계에 적용하면 됩니다! 처음은 전부다 그거부터!!
봄에 시계에 09:05 을 적용해주고 뒤로 가면 딸칵! 뭐가 열린 소리가 납니다.
또 거울에는 내가 검은 형체로 보이고... 안에는 모종삽 / 옷걸이 / 키 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옆에 화분으로 가시죠.
모종삽을 쓸 곳은 어디봐도 여기갔죠!? / 모종삽으로 화분에 있는 꽃을 제거해주세요!!
꽃을 파내도 꽃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당황하지 마시고 다음엔 옷걸이를 사용하러 처음 장면에서 라디오로 가시죠!
연결 불안정한 라디오에 옷걸이를 이용하면 당연히 주파수가 잡히겠죠!? 바로 해봅시다!!
옷걸이를 꽂아주고 주파수를 겨울에서 생김새는 다른 라디오를 기억하시나요!? 거기서 노래가 나왔던 주파수로 이동하면 똑같은 노래가 나오고 옷걸이 옆으로 키 하나가 올라옵니다!! / 키를 먹어줍시다!
시계에서 얻은 검은 열쇠로 라디오 밑 서랍을 열어줍니다! / 여름에서 이 금고를 여신게 기억나시나요!? 그때 비번이 1487 입니다!! / 열어줍니다.
열어주시면 안에 씨앗이 있어요!! 씨앗이면 문득 생각나는 아까 꽃을 뽑아서 빈 화분이 생각나시죠!? 심으러 가시죠!
씨앗을 심어주시고요 / 이제 화분은 이번 봄에서 볼일을 다 봤습니다. / 아직 끝이 아니죠! / 4번째로 얻은 주황색열쇠를 이용하셔야죠!
하비의 자물쇠랑 색이 비슷하네요!?
하비의 새장을 열어주시고 잠시 다른 화면을 보셨다가 돌아오세요!
하비가 밖으로 나갈려다가 창문이 닫혀있어서 못나갑니다.
창문을 열어줄려고 해도 너무 무거워서 못든다고 하네요! (제 성별이 아직 뭔지도 모르네요...)
제가 진짜 헤맨 부분이 여기입니다! 창문을 열어주기 위해선 지지대가 필요한데요! 그건 굴뚝에서 불타고 있는 장작입니다! 장작은 봄때 제가 굴뚝에 넣고 불을 지폈는데! 이번엔 불을 꺼주려고 냄비에 물을 받으러 왔습니다!!
냄비에 물을 담아주시고요!
냄비를 굴뚝에 부어주세요!! 그럼 불이 꺼지고 장작이 보이네요!!
장작을 얻어주시고!! 창문으로 가시죠!

이렇게 장작을 이용해서 우리 하비에게 자유를 선물해줍시다!!  / 하비는 이제 자유에요! :D
장작을 다시 회수해주시면! 창이 닫히고 하비는 밖에 나뭇가지에 있네요!!
봄에서 할 일은 끝났습니다! 여름으로 가시죠!!!
여름 시계에 기입할 시간은! 03:55 으로 바꿔주면 또 딸깍!
이번엔 안에 렌치 하나만 있네요!! 그보다 시계 옆에 화분에 선인장이 자란거 보이시나요!? 저희가 심은 식물이에요^^
이거 찾느라 사방을 누르고 다녔네요... 렌치는 오븐에 사용될 겁니다!!
정확하게는! 오븐 옆 밸브라고 해야하나요..? 나사를 풀어주시면 물이 뚝뚝 떨어집니다! 여기서 여름은 끝!! 가을로 가시죠!!
가을로 가시죠!!
가을은 11:25 을 맞춰줍시다!!
안에는 여름처럼 한개뿐이네!? / 성냥을 얻어줍시다! / 선인장 진짜 많이 컸다... 워후..  / 성냥은 지금까지 어디에 이용했죠 저희~? 네! 바로 굴뚝위 초를 키는데 사용했죠!! 가봅시다!!
초에 불이 안 켜져있으니 켜줍시다!! (왜 이사진만 아이템하고 밝기가 다르냐면... 안찍고 넘어가서 가을편에서 따왔기 때문입니다...ㅎㅎ 혼돈 ㅈㅅ..)
초에 불을 켜주시면 이제 가을도 끝!! 저희 마지막 겨울로 넘어가시죠!!
이제 정말 끝이 보입니다!! 과거를 바꿨으니!! 현재라고 해야하나요..? 겨울에서 아무것도 못한 찝찝한 이 기분을 해소하러 가시죠!!
가을에 초에 불을 붙여서 덜 녹았던 초가 녹아 안에서 우울증 치료제인 프로작이 나옵니다!! / 보드판에 적혀있던 프로작 다들 기억나시죠!? 이렇게 생겼답니다 ㅎㅎ
봄에 심어둔 선인장은 이렇게 크게 자라서 열매를 맺은 것 같군요!!
그럼 회수해주셔야죠!! 선인장 열매를 얻어주시고요!
여름에 물을 고의로 떨어지게 해놨더니 여기엔... 버섯이..? 아니 집에 버섯이 자랄때까지!! 고치지도 않고 뭐한거야!! (ㅈㅅ...ㅎ) / 버섯 얻어줍시다
여기 메모보드에 보시면 그림이 그려져있는 메모를 보세요!! 저 그림들이 뭔가 지금 얻은 물건들 같지 않나요...?? 첫번째에 꽃인가요..? 꽃 뺴고는 선인장 열매, 버섯, 프로작은 이미 얻었지만.. 과연 꽃은 어디있을까요...? 봄에 파낸 그 꽃이 아닙니다!! 여기서 공략의 필요성이 나옵니다 ㅎㅎ
라디오를 이용해서 100하고 110 사이에 주파수를 놓으면 노래가 나오죠!? 이 노래는 그리운 존재를 이끌어냅니다... 창을 보시죠!
하비가 꽃을 물고서! 찾아와줬어요!! 야생에서 어찌 잘 지냈니..? 지금 겨울인데...? 에..? 암튼 꽃을 받아줍시다!!
다시 이 메모를 보시면 꽃 옆에는 점이 한개! 열매는 두개!! 버섯은 세개!!! 프로작은 네개!!!! 이 점들은 그 쟤료들이 어디로 가야할지를 알려줍니다.
각 벽에 있는 연료통을 보시면 점의 갯수가 다릅니다!! 이 점의 갯수에 맞게 쟤료를 넣어주면 되는데! 그냥은 안들어가고! 연료는 액체야겠죠!?
쟤료를 액체로 만들려면 역시 갈아야겠죠!? 믹서기를 사용해봅시다!!
쟤료를 먼저 넣고! 컵에 물을 받은 다음 믹서기에 물을 넣어주시면 저런 모습이 나옵니다!
갈아주시면 상징하는 색깔에 맞게 주스...?가 완성되는군요!!
컵으로 옮겨주시고! 연료통을 찾아서 넣어야겠죠!?
꽃은 점이 한개 였죠!? 점이 한개인 연료통을 찾아서 ! 사실 바로 위에요 주방이거든요...ㅎ 거기에 주스를 담아주시고!
왼쪽 레버를 올려주시면 작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럼 이런 식으로 열매랑 버섯, 프로작도 해봅시다!!
굴뚝 쪽에 있는 연료통이 점이 두개! 선인장 열매 주스를 넣어줍시다! / 작동도 해주세요~
................... 버섯도 똑같이 갈 던 중... 갑자기 이런.. 장면이 나와서... 진짜 식겁했어요. 근데 뭔가 봤던 장면 같아서 찾아보니! 가을 편에 티비 채널을 돌려보다가 나왔던 장면이었어요... 근데 이게 무엇을 뜻하는 지는 잘 모르겠어요 ㅠㅠ 죄송합니다...ㅠㅠ (사실 제가 너무 궁금함.. 아시면 댓글좀,,,)
아무튼!! 버섯은 시계가 있는 벽면에 있는 연료통에 넣어주시고요! / 켜줍시다!
프로작을 갈은 주스는 하비가 있는 창문 쪽 벽에 있는 연료통에 넣어주시고 역시나 켜줍니다!
모든 연료통의 선들이 연결된 전화기 뒷속 장치로 가시면 불빛이 들어온것이 보이시죠!! / 만약 맞는 연료통에 주스를 넣지않고 막 넣으면 불이 안켜지더라고요!!
장치에 레버를 내리니! 전화기가 부르르르 근데... 아무 반응도 없습니다... 이게 뭐지.. 싶었죠... 진짜 여기까지 얼마나 고생해서 왔는데 이게 끝...? 또 뭐가 있나?? 근데 Seasons 에서 계속 나오는게 뭐죠? 시간을 이동한다는 거죠..? 전 여기서 또 다른 계절로 가봐야겠다 싶어서 밖으로 나갔습니다!
봄으로 돌아가보죠!!
봄으로 가서 모든 물건을 눌러보는 중 여기서 전화기를 누르니 드디어 반응이 보입니다! 어떤 반응이냐면!!! 뚜앙아아앙아ㅏ
갑자기 화면이 넘어갈려해서 급하게 찍었네요....ㅋㅋㅋ 전화기에서 빛이 나오더니 검은형체인 나를 비춘 거울에 마구마굼 쏘면서 주위가 밝아져요 ㅠㅠ
....? 에?
....에?? 거울 속에 여자가 보입니다... 그리고 클릭하면... 나야... 근데 여자는 죽었자나...? 뉴스는 뭐죠? 내가 여자..?
다른 물건을 눌러보니... 하나둘씩 사라집니다..
다 누르면 화면이 이렇게 바뀌면서 1981년 겨울 이라고 뜹니다..
계속 화면에 보이는 특이점을 누르세요! 검은점과 나무를 누르다 보면
이 창문은 여름에 달에서 본 그거 아닌가요..? 끝? 이게 뭐야!
축하합니다!! 여러분은 지금 아주 찜찜한 끝을 보셨습니다!! ㅎㅎㅎ

Seasons(계절)의 공략이 끝이 났습니다!!

최대한 간략하게 해드리고 싶었는데... 괜한 혼란이 있을까봐 전처럼 길게 해서 내용이 너무 길어졌네요 ㅠㅠ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이 공략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The Lake입니다!!

저는 순서대로 하는 걸 좋아해요!!

 

아! Seasons(계절) 이 길었다고 The Lake (호수)도 길거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ㅎㅎ

The Lake는 후다닥 끝날테니 걱정말고 플레이 해보세요!! 저는 다음에 The Lake(호수) 공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궁금한게 있으시거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