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Rusty Lake(러스티 레이크) 

Cube Escape : Harvey's Box (큐브 이스케이프 : 하비의 상자)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1969..?? 년도를 말하는걸까요??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거지?
보이는 화면부터 숟가락이랑 컵 뒤에 있는 종이(접착식 테이프)를 먹어줍시다!! / 그림자를 보니 제목에서 예상하듯 하비가 주인공이군요!

하비의 시점으로 플레이를 해보죠!!

하비는 지금 상자에 옮겨져서 어디론가 이동중인거겠네요~?

 

Seasons(계절) 편을 생각해보면 봄 편에서 여름편 사이인거겠고요!?

옆으로 가서 블럭 뒤에 종이를 먹어주시고요! 블럭을 클릭해보시죠~

상자 위쪽을 보시면 바깥같은데 어딘가 익숙한 배턴의 배경이지 않나요!? 

Seasons(계절)에 나오는 그 방 패턴인 것 같은데요~?

블럭들을 다 치워보니 뭔가 풀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뙇! 오네요!!

저 '6'이라고 써있는 부분이 출발인거 같죠??

이 퍼즐은 같은 숫자끼리 붙어있으면서 빈 칸을 다 채우는 퍼즐입니다!! 

사진에 표시했다시피 오른쪽이 '6'인 블럭은 총 2개고요(맨 위는 잘못보고말았네요...ㅎ)

다음을 1로 할지 2로 할지 그건! 우선 직접 풀어보시고 

답이 안나오면 밑에 해답을 보세요~!!ㅎㅎ


 


 


퍼즐을 다 푸니 가운데 종이가 찢어지는군요, 마저 찢어보죠! / 그리고 먹어줍시다! (종이힌트)
이번엔 여기서! 저 자물쇠 걸린 상자 밑에 저 서랍같은 부분은 뭘까요~? 처음엔 책인줄~ 근데 하비 시점의 저정도 크기의 책은 존재하지 않겠죠?
성냥갑이었네요 ㅎㅎ 안에서 성냥과 밑에 칸에서는 또 다른 종이가 있습니다!
이번엔 이쪽으로 오셔서 클립을 먹어주고요! / 오른쪽에 애매한 종이들을 좀 볼까요??
지금까지 주운 종이(접착스티커)가 여기에 쓰이는 거였네요! / 그림에 맞춰주시면 악보는 아직 모자르지만 위에 동그라미에 뿔 달린거..?
딱봐도 이 과일이겠죠??ㅎㅎ 과일 뒤에 또 종이가 있네요!! 우선 먹어주시고요!
아까 그림처럼 만들어줍시다!
먹기 위함인가...?
흐메~ 이게 또 무슨 ㅋㅋㅋㅋㅋ 계속 들어가봅시다!!
끝에는 왠 상자가 나오네요! / 상자를 열어보니 뭔가가 들어보이네요??
갑자기 또 독백이 나옵니다.. / 여기가 어디지? 나가야해. / 하비가 나갈려고 하는군요...

저 상자가 제가 있는 곳이었고, 이제보니 상자 속 물건들이 지금 제가 갇혀있는 곳이랑 물건 배치며 색깔이 같네요!!

돌아와서 스티커를 붙이고 악보를 완성해줍니다!! 이 악보를 어디서 쓰냐면요~ 아까 성냥갑 옆에 '빗' 기억나시나요~?

 

빗을 누르면 이렇게 악보가 뜨며 빗에는 음계..? 가 보이네요!! 아까 종이에 있는대로 쳐보시면 되는데 한번에 기억못하면... 여러번 움직여야합니다...ㅎ

그러니 저는 답을... 드릴께요!!!


B B D D B B

G# A B D B A G# A


이 순서대로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높은음자리표가 열쇠로 바뀝니다!! (네이버에 높은음자리표를 검색했어요...ㅎㅎ)
열쇠를 바로 사용하러 가볼까요!? / 이곳을 보시면서 자물쇠는 이 곳 밖에 없었죠!?
그 곳에서는 칼, 시가(담배) , 종이 힌트를 얻습니다!
과일 속을 들어갓다 나온 뒤 부터 여기에 계속 뭔가 있는 움직임이 있었죠!?

제가 제대로 못 찍었네요...ㅎ 원래는 저기가 계속 움직이는데 말이죠!!

저 곳을 칼로 찢으면 왠 비둘기 한마리가 나옵니다... 비둘기를 누르면 무슨 음계들이 또 나오는데요~
왼쪽 1번 / 오른쪽 2번
왼쪽 3번 / 오른쪽 4번
마지막 5번 그 외에는 반응을 안하고 다른 곳 보고 오면 다시 순서대로 5개만 알려줍니다~ 우선 기억해두죠!
어느 순간... 알은 옷입은 까마귀..? 물고기는 다리가 생겼네요...

제가 보기엔 과일 속 상자를 보고 난 후 변한 것 같네요!! 그것 밖에 없어요 ㅎㅎ

초반에 주운 종이힌트가 기억나시나요?? 딱 지금이랑 같네요! 이렇게 만들어줍시다!!

음... 뭔가 부족한게 있는 것 같은데요...??? //// 시가에 불이 안 붙여있군요!! 성냥이 있으니 성냥갑에 가서 불을 붙여볼까요!?
성냥을 누르고 저기를 클릭하면 불이 붙습니다 ㅎㅎ
불을 붙이고 나서 컵에 갑자기 액체가 생겨서 누르니 누를때마다 양이 달라지지만 반복합니다!!
액체가 있는 상태로 숟가락으로 컵을 치면 소리가 나면서 음계가 뜨네요.. / 비둘기가 아까 말한? 음계 순서를 기억하시나요~?
왼쪽 위부터 오른쪽으로! 이렇게 5번을 치시면 또 화면이 마구마구 진동이 을렁을렁
뭐가 바뀌었을지 둘러보니 위쪽에 보이는 공간에 배경이 바뀌었어요...

눈치를 못 챘는데,,, 과일 속으로 들어갓다 온 후부터 배경이 바뀌었더라고요.

왠지 비둘기가 처음에 나타났을때 배경이 Seasons(계절)이 아니고 The Lake(호수)의 배경으로 바뀌었던 거예요..

암튼! 저 비둘기를 클릭하면...

이렇게 깃털이 떨어지네요...? 깃털은 도전과제용입니다!! 탈출에는 필요가 없어요~ / 파리가 가득한 통 옆에 보시면 점 2개가 보이시나요??
점 2개 있는 곳에 클립을 꽂아두고요 / 이제 밧줄을 꾸욱 눌러보세요!! / 밧줄이 클립에 묶이게 되고!! 

이제 줄이 있는 하늘을 바라보면요!!!

저건... The Lake에서 마지막에 멍 때리면 저를 죽이면 검은 인간...??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가만히 있으면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바로 직전으로 돌아갑니다!! 뭐... 죽었으니 다시 하라는거겠죠!?
여기서 안했던거라곤 저 파리통인데 아무리 눌러도 안열리지만
칼을 가지고 손쉽게 엽니다! 대체 어떻게 하비가 칼을 이용해서...허허허헣ㅎㅎㅎ
파리들이 나와서 이렇게 퀴즈를 주네요 ;;; 이자식들...
2번째로 받은 종이힌트를 기억나시나요?? 이게 여기서 쓰이네요~ 설명을 보시면 3개가 연속은 안된다네요!

가로든 세로든 파리, 또는 유충이 연속 3번 이어지지 않는다는 거네요??

이걸 토대로 풀어봅시다!

이런건 소거법,,,이 맞나요??ㅎ 먼저 쉬운 것 부터 해결하면서 보통 처음엔 바로 할 수 있는 곳이 있죠!!

(보라색 선은 유충 / 빨간색 원은 파리)

오른쪽을 기준으로!!

2번째 세로줄을 보시면 이미 파리가 3개가 고정이네요!? 

그럼 빈칸은 유충이겠네요!! 바꿔줍시다!!

위를 기준으로!

3번째 가로줄을 오른쪽에 파리가 이미 2개가 붙어있으니 다음은 무조건 유충이죠!?

그러면 옆에 한칸을 띄고 유충이 고정이기 때문에 그 사이에는 유충이 들어올 수 없죠!

그래서 거긴 파리로 바꿔주고 나머지는 유충으로!! 

이런식으로 풀어가시면 되십니다!!

위에서 한 것처럼 하면 또 할 것들이 마구마구 생기네요!!

맨 위 가로줄을 보시면 유충 2개 양 옆은 파리겠구요~ 나머지 한칸은 자연스레 유충!!

1번째 세로줄을 보시면 그럼 파리 사이니까 유충을 넣고요! 이런식으로 해주세요!

짜잔!! 이렇게 완성 된 퍼즐!! / 파리가 아니고 반딧불이였나봅니다...?? 누가봐도 파리인데 말이죠.. / 반딧불이 3개를 먹어줍시다!!

반딧불이는 어디에 쓰일까 여러곳을 클릭한 결과!

검은인간을 보자마자 반딧불이 1개를 던져줍니다!! / 그럼 검인간 뒤에 날개가 촤르륶!!! 이게 뭔지...ㄸ
계속 주다보면 검은인간이 반응을 보이고!!
마지막에는 검은색 큐브로 변해버리네요!!
이렇게 끝이 나버린 Harvey's Box... 역시 뭔가 찜찜하지만... 통과!!

 

오늘은 Harvey's Box(하비의 상자)를 플레이 해보고 공략을 적어봤는데요!!

검은인간은 왜 하비와 같은 날개가 있는거며, 계절에서 검은인간은 나였는데, 저것은 뭘까요??

 

이 떡밥들은 대체 언제쯤 회수될 지 궁금하지만!! 아직 제가 해볼 Rusty Lake 시리즈는 많다는 점!!

다음에는 Cube Escape : Case 23 (사건번호 23) 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