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Harvey's Box(하비의 상자)의 다음 시리즈인

Case 23(사건번호 23)의 공략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이번 편은 총 4개의 챕터로 되어있어서 Seasons(계절) 처럼 나눠서 진행을 해볼텐데...

2개 씩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대신 내용은 좀 길어지겠죠...??ㅎㅎ

 

(챕터 1) 살인 현장!
1971년 가을 살인현장
시작하자마자..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라고 해야하나요.. 여성의 시체가 보이네요. 뒤에 방에 들어가볼까요? / 하지만 클릭하는 순간 문이 사라집니다.

여기서 생각해보니 저 방 안에서 4 방향을 다 돌아봐도 이런 문은 없었어요..!

지금 이 공간도 없엇고요..하허허

혼란의 겡미 역시...ㅎㅎ

여성의 시체에서 등 지퍼를 열면 종이가 하나 나오니까 먹어주시고요! / 머리카락을 넘겨 입을 열면 벌레가 나와서 도망갑니다!!
옆으로 넘어오셔서 선인장에서 팻말..? 을 먹어줍시다!
책장에 있는 마트료시카를 한번 확인해보죠! / 다 열어보면 마지막에 장미가 나오죠? 장미에 어울리는 첫번째 인형에 옮겨줍시다!
닫았다가 다시 열어주면 이번엔 생선의 뼈가 나오네요!! 이렇게 어울리는 인형에 넣어주시다보면!
하비의 인형에서 열쇠가 나오고 먹어줍시다!
책상 위에 있던 액자에서 저 글자를 떼옵시다!
옆으로 오시면 소파 뒤에 벌레가 있네요!? 이게 그림이라서 그렇지만... 실제로 소파뒤에 저정도 머리가 나올 정도면... 벌레 너무 큰거 아닌가여...

아무튼! 저리 큰 벌레를 눌러주면 계속 도망을 갑니다!

소파를 들어보면 밑에 종이가 나오고요! 하비의 액자에 아까 액자처럼 글자를 떼어오죠!!
오른쪽에 있는 전화기를 눌렀는데 이렇게 뭔가 많았군요! / 담배를 주워주시고요! / 신문을 클릭해보시면요~
이렇게 퀴즈에 아까 가져온 단어가 적혀 있는 종이들을 적용해줍시다!
그리고 또 옆으로 가기전에 천장을 보시면 아까 도망간 벌레가 있군요! 계속 눌러줍시다!
이쪽으로 왔으니 또 눌러주고요!

저 벌레가 책장에서 금고로! 금고에서 책상으로 사라졌을때!
책상을 보시면 벌레가..작네요?ㅎㅎ 암튼 벌레를 클릭하시기 전에 다리미를 들어서 벌레를 넣고 죽여주세요!
그럼 The Lake(호수)에서 새우처럼 벌레 안에서 열쇠가 나옵니다!
갖고 있는 열쇠 2개로 책장 밑에를 열어서 종이와 벌레가 담긴 통을 먹어주시죠!
벌레는 파리같은데요 어항에 넣어주시면 저렇게 가운데에서 천천히 밑으로 떨어집니다!
총 4개의 방향키가 있는데요.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해초를 누르면 파리가 내려가면서 방향이 바뀌고 새우의 다리와 물고기 꼬리는 파리를 다시 올라가면서 방향을 옮기게 합니다!
파리를 저... 달팽이 집..? 에 넣어주시면 손가락이 나오고...!!!!!!!

반딧불이가 됩니다! 그걸 이제 생선에게 먹여볼까요!?
생선은 사라지고! 또 다시 열쇠가 나옵니다 ㅎㅎ
바로 옆에 서랍을 열면 어떤 서류?? 종이가방 같이 보이는 게 있군요!
바로 열어보면 이런 종이 파일이 나오고! 저 문구를 뜯으면 뜯깁니다..ㅎㅎㅎ 이번에는 단어를 찾는게 많군요!
책상위에 메모보드를 보시면 저희가 갖고있는 종이 힌트들과 연관성이 있어보이죠!? 넣어주시고! / 순서대로 놓아봅시다!

큐브위에 불... 손 위에 불... 건물..? 에 불... 오른쪽 눈에 엑스자..!?

이 힌트를 대입할 곳은 아까 종이 파일로 돌아갑시다!

다음 장을 넘기면 이런 그림이 나오는데 아까 말한 힌트들이 여기에 다 있군요!! / 제가 표시한 곳을 불을 질러보죠!!
초반에 주운 담배를 그 부분을 태워주니 이렇게 문양들이 뜨네요!

뒷장을 넘기시면 무작위로 문양들이 있는데 이렇게 그림에 일정곳을 불태워야지 나오는 구조였군요!!

저 문양들은 잘 기억하시고요! 그건 여기에 쓰일겁니다!!
이번엔 이 퀴즈를 풀어야하는데요!!

책을 보시면 색깔이 다르고, 어떤 책은 한 색만 있고 어떤 책은 다른색이 섞인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건 그냥 릴레이식으로 책을 들으면 되는겁니다!!

색깔과 문양을 보시고 이어서 들어주시면 되시죠!!

제일 중요한건 아무 문양도 없는 검정색 저 책이 맨 마지막에 들러야한다는 거고! 그 직전은 흰색과 검정색이 대각선으로 나뉘어진 저 책입니다!
다 들어주시면 공간이 생기고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문양 칸이 나오고 아까 종이파일에서 봤던 문양을 넣어주시죠!
024355 이렇게 6개의 숫자가 나오지만 이 방에는 숫자가 필요한 금고가 있지만 4개의 숫자가 필요하므로 해당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전화기가 있어서 거기에 대입해보기로 했습니다!

024355로 연락을 하니 수화음이 가고 "여보세요?"라는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립니다.

하지만 목소리가 참 생각할수록 공포에요 ㅎㅎ

대화를 이어가고... 제가 못찍었지만.. 그 다음 상대방은 단어를 말하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무슨말인지 모르죠? 그렇게 끊기고..

이제 단어를 찾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신문지 퀴즈에 저희가 넣던 단어를 완성을 안했지 뭐예요 ㅎㅎ

이렇게 완성해주시고! 중간에 Fate 단어를 또 뜯어줍시다!!
전화기 옆에 그 단어를 놓고 전화를 다시 진행해보니! 또 다시 단어를 묻는군요!
한번 단어를 말해봅시다!
하지만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이미 자리가 찼다고 하는데요...!? Fate의 뜻은 '운명' 대체 무엇을 뜻할까요...?
잠시 어두워지더니 돌아온 화면.. 달라진게 무엇이 있나 둘러보니..
시체가... 공중에 메달려서 저를 보고있네요... 클릭을 해보니 입에서는 검정 나비.. 검정 큐브에는 검정 나비가 있었죠...? 그리고 그녀는 천장으로 올라갑니다..
어느새 검은 나비로 한가득이 되버린 천장..
계속 쳐다보고 있으면 나비는 숫자로 바뀝니다!!
드디어 4개의 숫자를 구했군요!! / 또다른 서류파일인가요!?
열어보니 4개의 사진들이 나오고... 클릭하면 챕터 2로 넘어갑니다!!
사무실에서 시작하는 챕터2! 얻을게 아무것도 없는 것 같으니 옆을 보자! 서랍에서 원두를 주워주자!
창문에는 음.. 범죄자와 그를 지키는 경찰이 보이네요?? 반응이 없으니! 넘어가죠!
이쪽에 서랍이 많네요!! 서랍에서 3개의 아이템을 얻고요! (칼, 지도, 거름망)
또 다른 쪽을 보니 커피기계가 우선 보이네요! 왜냐면 제가 갖고 있는 아이템 중에 커피를 뽑으라고 하는 것 같거든요 ㅎㅎ
원두와 거름망을 커피기계에 넣어두고요! 물을 받아볼까요~? 커피포트를 들어주자!
아까 세면대에서 왠지 물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되는군요 ㅎㅎ / 온 김에 거울을 봤더니 피곤해 보이는 내가 보인다고 합니다! 

이번 편에서의 저는 'Dale Vandermeer 형사' 로 나오죠! 

저 턱수염때문에 칼을 들이 밀어봤는데.. 세상에 ㅎㅎ

진짜로 깎지 뭥예ㅛㅋㅋㅋㅋㅋㅋ
세면대를 다시 보니 밀린 털들이 굳이 흔적이 남아있더라고요. 그래서 물을 틀어봤죠!
물을 트니 털들이 한곳으로 모여 새끼 까마귀..?가 되었습니다...ㅎ 들고 가줍시다!
원래 할려고 했던 커피를 뽑아주시고요! 책상위에 컵이 있던거 기억나시나요~?
커피를 컵에 옮겨서 먹고나면 컵 안에 무슨 숫자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가까이 보니 247 이군요!! 이걸 어디에 대입해야할까요!?
범죄자랑 경찰이 보이던 창문 옆에는 티비가 하나있고 여기가 마침 3개의 숫자가 필요하더라고요 ㅎㅎ

티비 위에 종이를 먹어주시고요. 채널을 아까 얻은 힌트 247를 넣어주니 티비에 범죄자가 보입니다!!

범죄자를 클릭하니 검은인간으로 바뀌고 저를 바라보는데요!!

지진 후.. 창문을 보니 범죄자는 안보이고,,, 경찰은 죽은거같습니다..
한번 더 클릭하니 갑자기 갑툭튀를 시전하는검은인간...! 그리고 검은큐브를 남기고 사라집니다!! 검은큐브를 주워주시고요!
아까 커피를 먹은 책상 서랍을 안열어봤더라고요! 열어보니 3가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와 지도, 형광펜? 이군요.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여기있는 음...통로..?를 열어줍시다 ㅎㅎ 단어가 기억안나서 미치궸네요 정말
그럼 고양이가 하나 나오고 아무리 클릭을 해도 눈동자만 바뀔 뿐 반응이 없습니다!
새끼 까마귀를 주면 조금씩 먹더니 다 먹어버리고! 잠시 다른곳을 보고 돌아오면 고양이는 없고, 똥이랑 검은 달걀만 있습니다! 검은 달걀을 주워줍시다!
이제 거의 막바지입니다!! 몇개의 문제만 풀면 되요!! 여기에 오시면 이 모니터같이 생긴 기계를 사용해야합니다!! 우선 책상에 꽂혀있는 종이를 먹어줍시다!
여기 위에 지도를 놓으시고 버튼을 누르시면 건너편에 빛으로 비춰주는 역활을 하죠! 결국 빔프로젝트 같은거죠ㅎ
지도를 확대한 모습. 메모보드에 사진과 사진 사이에 연결된 선은 이 지도에 있는 장소와 똑같죠? 똑같이 이어줍시다!
그럼 나오는 저 곳을 형광펜으로 표시해주시고요!
두번째 지도로 변경해줍니다! 그러면 아까 표시된 곳에 맞게 숫자가 있죠! 또 3개의 숫자네요! 그럼 당장 티비로 가볼까요!?
티비에는 죽은 소녀가 나오며, 소녀가 손을 뻗자 티비 밖으로 나옵니다!(근데 저건 소녀 손이라기에 너무 무섭네요...ㅎ)
그 손에 검은 달걀을 쥐어주면 흰색큐브로 바꿔줍니다. 등가교환이군요...ㅎㅎ후후후후ㅜㅎ
이제 커피포트 위에 메모보드에 저희가 주운 종이를 이어주어 하나의 종이로 완성해주면 유난히 밑줄이 그어져있는 단어들이 보이시죠??
저 단어들을 기억하셔서 여기있는 타자기...? 아... 죄송합니다...ㅎ 암튼! 기입해줍니다! 처음은 'Man'
그럼 종이에는 정말 남성이 나타나는데요. 그렇게 순서대로 다음을 적어줍니다.
마지막에는 또 숫자가 3개 나오며, 다시 티비로 가봅시다!
티비에 392 숫자의 채널로 트니 드디어...큐브를 넣을 수 있는 순간이 왔군요..!!
큐브를 넣고 나서 뒤로 가시면 빛이 천장을 향합니다!
프로펠러라고 해야할까요...허허 암튼 빛이 닿은 저곳을 클릭하면 돌아가면서 점점 주위가 어두워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시작되는 챕터 3!!!

후!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ㅎㅎ

챕터 1, 2 를 실제로 플레이 해보시면 알겠지만 오래걸리지 않지만, 블로그의 적는거는 너무 오래걸리고

올릴 양이 많아서.... 양이 많아 보이시지만, 막상해보면 쉽습니다 ㅎㅎ

 

솔직히 누가 이 공략을 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딱히 어려움 없이 깨실겁니다 ㅎㅎ

 

다음에는 챕터 3, 4로 돌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ㅎㅎ

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수정을 해야할 것이 있다면 언제든 답변으로 의견 남겨주세요!!

 

 

Rusty Lake(러스티 레이크) Cube Escape : Case 23(사건번호 23) - 챕터 3, 4 공략으로 넘어가기

 ↓  ↓  ↓  ↓  ↓  ↓  ↓  ↓ 

https://happydori.tistory.com/entry/Rusty-Lake%EB%9F%AC%EC%8A%A4%ED%8B%B0-%EB%A0%88%EC%9D%B4%ED%81%AC-Cube-Escape-Case-23-%EC%82%AC%EA%B1%B4%EB%B2%88%ED%98%B8-23-%EA%B3%B5%EB%9E%B5-%EC%B1%95%ED%84%B0-3-4?category=959562

 

Rusty Lake(러스티 레이크) Cube Escape : Case 23 (사건번호 23) 공략 - 챕터 3, 4

안녕하세요! 바로 챕터 3, 4 공략에 들어가봅시다! 참고해서 풀어주세요~ 예시 동영상~ 챕터 4에서는 이제껏 없던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천히 하시다가는 저 검은인간(이번엔 머리에

happydori.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