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바로 챕터 3, 4 공략에 들어가봅시다!

첫 화면... 우선 주위를 둘러볼까나 / 천장에는 아무것도 없는 것 같고 옆으로 가보자!
왠 석상이 보이는데 딱 봐도 밑에 그림에 맞춰 위쪽 석상의 얼굴을 바꾸면 될 듯하네요 ㅎ
눈을 하나 먹어주시고요, 저 숫자는 기억해둡시다! 이제 차례대로 왼쪽부터 하나씩 맞춰보죠!
원래 석상의 표정을 바꿔보자
새로운 눈알을 주네요! 먹어두죠. 다음표정으로 가시죠! (위에는 카톡이 보여서 지운 흔적입니다...  :D   )
얼굴을 바꿔도 반응이 없으니 비슷한 눈을 껴볼까요!?
바로 반응을 보이는군요. 보석을 먹어줍시다.
위에 눈과 똑같이 보석도~
이번에는 달팽이 껍질..? 화석..?ㅎ 전에도 나오더니 우선 먹어줍시다!
또 다시 옆으로 오니 이번엔 퍼즐인 것 같군요.
돌아간 그림을 클릭하면 제잘리에서 돌므로 정방향으로 다 돌려주자!
완성! ! 이것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아직 뭐가 반응이 없군요.
이번엔 이쪽인데 딱보기에도 힘들어보이죠...?ㅎ
이게 완성 된 모습인데, 어렵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제가 영상으로 찍어놨으니 따라해보세요~!

참고해서 풀어주세요~

왼쪽 오른쪽 퍼즐을 다 풀면 가운데 그림에서 검은큐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옆으로 가보니 어후... 아주 풀어야할게 한 가득이네요 ㅎㅎㅎ
위에서부터 해보죠!! 우선 오른쪽 위, 아래꺼를 먼저 풀어보죠!
이렇게 풀어주시고요~
검은 잉크와 그림조각을 먹어줍시다!
이번엔 밑에서 오른쪽으로 와볼까요~?
저희가 갖고 있는 아이템을 꽂아줍시다! 누가봐도 꽂아달라자나요!!
꽂은 김에 옆에 번호는 아까 석상에 적혀있던 번호와 밑에 퍼즐도 이어지게 풀어줍시다!
기름통과 그림조각 2개를 얻어줍시다!

나머지 밑에서 왼쪽을 살펴보죠!
우선 밑에 큐브 모양을 풀어주고요!
큐브에선 키를 얻어주시고 위에는 무슨 레버가 보입니다.
이 레버가 움직이면 위에 아까 못풀고 넘어왔던 초록색 선을 잇는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풀어주시고요!
안에서 그림조각을 또 얻어줍시다!!
밑에 오른쪽 편에 누가봐도 그림 4조각을 꽂을 수 있는 판이 있으니 먼저 한번해보죠!
이렇게 맞춰주시고요~
초를 얻어줍시다!
그리고 아까 얻은 열쇠로 여기를 열어보죠
새의 머리뼈가 보이고 왠지 눈을 넣을 수 있게 비어져있네요.
눈을 넣어주니 입을 여는 새머리! 열쇠를 얻어줍시다!
위에 잠겨져있던 칸을 열면..... 애기가...병안에 있네요...
저 병안에 잉크를 넣어주면 이렇게 안보이게 됩니다.
그 후에 아기는 사라지고 심장만 남네요... 심장을 얻어주고요.
여기에 심장 모양이 있죠?
심장을 꽂아주죠!

여기선 가위를 얻어줍시다.
맨 처음 화면으로 돌아오면 여기에는 검은큐브를 넣을 수 있습니다.
큐브를 넣어주면 벽에 금이 가기 시작하고 빛나는 저곳을 순서대로 눌러서 벽을 다 무너트려주죠!
초를 사용하여 횃불에 불을 붙여줍시다!
횃불에 기름통을 사용하면 잠시 불이 커졌다가 다시 작아지는데 이걸 이용해서 위에 보이는 방향대로 순서대로 해보죠!

예시 동영상~

방향대로 누르고 가운데 배를 누르면 배가 노를 젓고 나중에는 앞에 정장을 입은 노인이 옵니다..
가까이 보니 입에 어후... 입이 꿰메져있네요... 가위가 있으니 실을 뜯어드립시다..
왜 입에 있는 실을 뜯었는데 머머리를 보여주시는거죠...?
그 후 입에서는 까마귀가 나오며.. 어느순간 노인의 얼굴은 사라지고 까마귀가 되었네요 ㅎㅎ
이렇게 끝난 챕터3!! 이제 챕터 4로 넘어가시죠!

챕터 4에서는 이제껏 없던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천히 하시다가는 저 검은인간(이번엔 머리에 뿔이..사슴이넹..)에게 죽고 챕터4를 다시 하게 됩니다! 그러니~ 후다닥 해보자고요!

죽을 때 나오는 문구와 함께 다시 기회를 줍니다 ㅎㅎ
여기서 시작하죠!! 아자아자!!
빠르게 톱니바퀴를 3개를 먹어줍니다.
옆으로 가서 창문위에 톱니바퀴를 먹고 벽에 잘보면 저렇게 뜬 판자가 있죠? 거기를 누르면 안에 숨겨진 장치가 나옵니다!
파이프를 이어줘야겠군요..
제자리에서만 돌아가는 쉬운 문제니 후다닥 이어주자고요!
또 옆을 돌아 서랍에서 톱니바퀴 2개와 빠루..? 크로우바! 를 먹어주시고요! 옆에 박스를 누르면 성냥이 나옵니다! 그리고 위에 또 흔적이 있네요!
지금까지 주운 톱니바퀴를 넣어주죠!
이렇게 이어지게 이어주시고요!

지금도 진행하면서 점점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벽에는 이상한 문양이 나올거고요. 뒤를 보시면 사슴이 나왔다가 이따가 또 보면 사슴 목이 짤려있고요, 그다음은 검은인간이 나옵니다.

다시 처음인 이곳으로 넘어와서요!
여기는 크로우바가 있어야지만 다 뜯어집니다!
점점 화면이 시간을 촉박하다는 것을 뜻하네요...허허
성냥을 이용해서 레버를 댕겨주시면 밑에서 엘리베이터가 올라옵니다!
후다닥 탑승한 모습 여기서 얼릉 버튼을 눌러야해요!!
버튼을 우다다다다다 눌러서 간신히 문이 닫힌 후 검은인간이 오두막에 들어오고 저를 바라보는데요..
밑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드디어 끝!! 검은인간에게서 도망친 저는! 이번에 어디로 갈까요?
끝~

이번 챕터 3, 4 는 뭐랄까 1, 2에 비하면 빨리 끝나고 한 장소에서 한번에 푸는게 많은 불필요한 동작이 적은

판이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Case 23(사건번호 23)의 공략이 끝이 나네요~ 이제 점점 내용이 어려워진달까...

점점 사건을 파헤치는 기분이 드는군요!

 

과연 그녀를 죽인 범인은 누구일까요!?

 

다음엔 여섯번째 시리즈! Cube Escape : The Mill (풍차) 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