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업무를 보다보면 목록이 밑으로 쭈욱 길어지면 항목의 대한 명칭이 안보여서 내렸다가 올렸다가 반복하셨던 경험이 없으신가요??

저는 있었습니다...ㅠㅠ 밑으로 좀 내리다보니 아.. 이 셀이 그래서 무슨 항목이더라 이러면서 다시 올리는 행동을 하고 있었죠!!

이럴 때 쓰이는 틀고정! 지금 시작합니다!


틀 고정이란?

지정하는 열이나 행을 화면에 고정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

아무리 이동을 하여도 저희가 고정한 틀은 움직이지 않는 것이죠

한번도 접하지 못한 분도 계실 수 있기에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화면이 넘어가는 맨 밑 목록이 있어도 항목의 제목을 보고 싶을 때 보통 쓰입니다.

저는 2번 행이 고정이 되었으면 할때는 바로 밑인 3번 행을 클릭하고 틀 고정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3번 행을 선택하여 틀고정을 하는 중

3번 행을 선택하고 틀 고정을 한 후 아래로 목록을 내리는 모습

보시는 거와 같이 2번 행의 항목은 그대로고 그 밑에 행부터는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보입니다!

(2번 행 다음이 13번 행로 되어있음이란 2번 행이 고정되었다는 의미)

전체 메뉴 - 보기 - 틀 고정 옵션에서 보통 1번 옵션인 틀 고정을 많이 사용할겁니다!

그 외 옵션인 첫 행 고정은 1번 행을 고정시키는 것이고, 첫 열고정은 A 열을 고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실무에서 엑셀 파일을 보면 첫 행, 열부터 내용을 기입하지 않고 1칸을 비워두고 작성을 하기에

1번인 틀 고정 옵션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업무 보실 때 편하실거에요! 


최대한 이해 하실 수 있게 예시와 내용을 자세히 적어보았는데,,

아직 글 쓰는 능력이 모자라서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더 많은 글을 써보고 능력이 오르면 다시 들러서 수정해놓아야겠습니다!!ㅎㅎ

 

오늘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구독까지 해주신다면... 감동입니다..ㅎ

새내기 블로거에게 힘을 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