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최근에 할인할 때 구입한 디펜스 게임! 을 해보고 글을 적어봅니다!

오크 머스트 다이! 3 입니다.

원가는 3만원 정도 하지만... 할인 안할 때 구매하시는 분들은 안계시겠죠...?

 

저는 약 7000원에 할인 판매할 때 구입을 했습니다!

친구랑 같이 할려고 친구까지 사줘서 약 15000원이 들었네요...

(근데 친구는 잘 안하고 저만 혼자 빠져서 하는중,,,,)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봅시다!

장르 : 전략, 슈팅, 협동

최대 2인 가능

( 혼자여도 충분히 재미있음 )

DLC 2개


오크 머스트 다이! 3

저는 처음에 게임 유튜버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너무 재미있어보이더라고요..!

제가 디펜스 게임을 은근히 좋아해서...ㅎ

 

제가 이 게임을 하면서 흥미가 넘쳤던 부분은 바로 FPS 요소도 들어가 있어서 였습니다!

( 그래서 헤드샷이 있습니다..! 오크들을 빨리 죽이기 위해서 주무기를 이용해서 헤드샷을 많이 때리는 것에 익숙해져야해요! )

함정을 설치하고, 울타리로 길을 막으면서 내가 원하는 길로 가게 하고...

그렇다고 지나가는 길목을 아예 막아버리면 오크들이 울타리를 부수게 됨으로 길을 만들어주되

아프게..! 아주 아프게 만들어줘야합니다!

 

그러면서 저는 노는게 아니라, 같이 무기를 들고 싸워야합니다 ㅎㅎ

캠페인은 난이도가 총 3가지가 있으며, 저는 우선 견습생으로 다 한번 깬 후 전쟁마법사로 다시 첨부터 진행중에 있습니다!

저기서 친구를 초대하여 같이 캠페인을 진행하면 되는데..!

친구랑 막상 해보니 방장이 진행한 캠페인을 기준으로 저장되는거 같더라고요..? 

캠페인을 하나하나 깰때마다 다음 캠페인에 어울리는 함정을 주고, 그 이후로는 원하는 함정을 오픈하여 쓸 수 있게

함정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무기 또한 많아서 원하는 무기로 싸울 수가 있는거죠

(함정하고 무기가 위에 더 많으나, 스크롤을 내리면서 다 찍기엔 무리가 있어서 간략하게 안열린 부분만..ㅎ)

캠페인을 완료할 때마다 해골을 주는데, 이 해골로 함정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새로운 함정&무기를 해금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무기를 추천드릴까요??

총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뭐.. 물론 아직 해금을 못해서 몇가지 못해봤지만... 우선 현재까지의 추천입니다!

제일 기본 무기인 '마법의 장궁'은 헤드샷을 하기에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연사력도 괜찮고요..!

사실 장궁 하나로 함정 없이도 그냥 한 통로를 막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지배의 지휘봉'은 캠페인 완료 후 오픈되는 무기인데요!

원거리 무기입니다만, 좋은건 보조능력인데 매혹입니다. 적 오크들을 매혹시켜 서로 싸우게 만드는데 그 과정동안 저는 헤드샷을 무수히 날리면 체력 많은 오우거와 트롤를 죽이는데 어렵지 않죠!

 

'칼날 지팡이'도 캠페인 완료 후 오픈되는 무기입니다.

근접무기이지만, 고유 업그레이드에 피흡능력이 있어 가까이서 오크들을 뚜까 패도! 뎀지도 쎈데 피 걱정은

무빙만 한다면 크게 걱정이 없는 무기입니다!

보조능력으로는 바닥에 큰 충격을 주어 주위 오크들을 공중에 띄어버리는 능력! 띄우고 뚜까패면됩니다!


그럼 이제 제가 진행하면서 추천하는 함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일 기본으로 주는 함정이지만, 제일 저렴하면서 최고의 성능을 뽐내는 함정입니다... 진짜 캠페인 끝까지 뺀 적이 없어요... 특히 오크들에게는 비전 피해가 약점인데, 각 함정들의 미션을 달성하면 고유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그 중 비전 피해 추가를 업그레이드 해주면... 저렴하지만 강려크한 함정이 완성되죠..!

캠페인 진행하면 중간에 주는 수호대 궁수...

사실 함정을 어느정도 설치하고 이 궁수들만 길목을 버티게 많이 깔아두면.. 손 쉽게 깰 수도 있습니다..ㅎ

음.. 너무 기본적인거 말고...

혼란의 꽃은 적들에게 꽃가루를 던지는데 맞을 경우 뒤돌아서 가는 혼란에 빠진 적들을 볼 수가 있는데.. 이걸 중간 중간 사용하면 함정 위에 계속 있는 적들을 보게 될 겁니다!

천장에 설치하는 궁수 버전입니다!

자동으로 공격을 하는데...음 공속은 역시 궁수를 쓰는게 훨씬 낫습니다..!

뎀지는 발리스타가 더 강력하지만요..!

번개충격기는 범위가 고작 아래 한칸이지만,, 업글하고 쓰면 은근 자주 쓰므로 쏠쏠한 함정입니다!

번개 데미지는 특히 무거운 갑옷을 입고있는 적들에게 데미지가 잘들어가서 좋거든요,..!


제가 유일하게 쓰면서 욕한 함정이 있습니다..!

설치하는데 은근 비싼 비용이 들고, 폭탄통이 데구르르 굴러와서 터질 줄 알았더니... 제가 터트리기 전까지 터지는 일이 없습니다... 젠장..

그래서 이건 패스..

왜냐면 나중에는 통로 2개 이상이 같이 적이 나오게 될 경우 한 곳은 제가 맡고 한 곳은 함정들로 버텨야 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혼자하는 저로써는 무쓸모에요 ㅠㅠ


추가로... 제가 진짜 재미있게 했던 것은 캠페인 중간중간 있는 전쟁 시나리오 입니다..!

진짜 많은 적들이 전쟁하듯이 몰려오는 시나리오인데... 전쟁시나리오 전용 큰 함정들도 따로 있을만큼 진짜 재미있는 캠페인입니다..! 이거하면... 시간 순삭이에요 진짜..!

저는 전쟁 시나리오일때는 이렇게 궁수를 가두고 그 사이에 덩쿨 함정을 깔아둡니다!

덩쿨함정은 적들의 피를 빨아들어서 주위 땅으로 점점 증식을 하게 되어서 잘만 깔아두면 1개의 함정으로 10개 이상의 함정으로 증식하게 해줍니다! 아주 추천하는 방식입니다!

저 덩쿨들이 쌓이면 작은 오크들은 덩쿨에서 이미 다 죽고 큰 애들은 피가 많이 소모된 상태로 오니 아주 좋죠!

여기까지! 오크 머스트 다이 3를 더 많은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영업을 해보았는데..

할 마음이 들었을까요..?

저와 같이 오크들을 물리치러 가보자고요!!

 

이 글을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싶습니다!! 받을 수 없겠죠..?ㅎㅎ

 

 

 

 

 

 

+ Recent posts